ASA 무통 라섹,
프리미엄 백내장수술
검색할문자를 입력하세요
드림안과 소개
의료진 소개
장비소개
진료안내
둘러보기
오시는 길
노안이란?
드림안과 우수성
단안시
레스토렌즈
수술 안전수칙
ASA 무통 라섹
M 라섹
PRP자가혈청 라섹
마이크로 라식
올레이저 라식
아이 라식+
안내렌즈 삽입술
검사 및 주의사항
백내장이란
드림백내장수술시스템
프리미엄 백내장수술
녹내장 정밀검진
안성형
드림렌즈
RGP렌즈
소프트렌즈
착용법 및 주의사항
외안부질환
망막 및 안저질환
온라인 상담
온라인 예약
수술 후기
공지사항
롤링 멈춤
롤링 시작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정보수정
개인정보 보호정책
환자권리장전
회원 > 회원권리장전
[환자의 권리] 가. 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고, 성별, 나이, 종교, 신분,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이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나. 알 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의사, 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상태, 치료방법, 예상결과(부작용등), 진료비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또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치료방법에 대해 동의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다.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 건강상 비밀을 보호받으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지 않거나 범죄수사 등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 발표하지 못한다. 라. 피해를 구제받을 권리 환자는 권리를 침해 받아 생명, 신체적,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 중재원(02-6210-0114, www.k-medi.or.kr)에 상담 및 구제신청을 할 수 있다. [환자의 의무] 가. 의료인에 대한 신뢰, 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에 대해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 하고, 타인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